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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이자 ‘전동화 시대’를 준비 중인 로터스(Lotus)가 특별한 에비야(Evija)를 공개했다.바로 1972년, F1 무대를 호령했던 ‘로터스 타입 72’에서 영감을 얻고 그 ‘부품’을 담은 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이 그 주인공이다.실제 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은 고성능 스포츠카의 감성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타입 72’의 감성을 드러낸다.특히 검은색 차체에 금색의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져 타입 72와의 공통점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피티팔디(Fittipaldi)’ 레터링을 더했다.실내 공간에서도 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며, 고성능 스포츠카에 어울리는 시트 및 스티어링 휠을 더했다.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가 더욱 특별한 것은 타입 72의 ‘알루미늄’을 적용한 것에 있다. 이를 통해 ‘역사’를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고성능 전기차인 만큼 네 개의 전기 모터로 1500kW(2,039마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단 3초 이내에 시속 100km에 이르고 최고 속도는 350km/h다.한편 로터스는 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F1 챔피언을 테스트 드라이버로 섭외, 보다 완성도 높은 조율을 이뤄냈다.테스트 드라이버는 젠슨 버튼(Jenson Button)가 담당했고, 타입 72와 함께 에비야 피티팔디 에디션을 주행해 이목을 끌었다.모클

05/12/2022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가 브랜드 포트폴리오 중에 역동적인 감각을 더하는 ‘스피드’ 라인업을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럭셔리 세단 모델인 ‘플라잉 스퍼’에도 스피드 사양이 도입되었다.새롭게 공개된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앞서 공개되었던 다른 스피드 모델들과 같이 스포티한 감각을 제시할 뿐 아니라 더욱 화려한 요소를 통해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해 라인업에 힘을 더하는 모습이다.역동적인 감각을 품은 럭셔리 세단,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어떤 차량일까?‘스피드’ 라인업에 담긴 역동적 감성벤틀리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차량의 기반이 되는 플라잉 스퍼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스피드’ 라인업의 특징을 고스란히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구현한다.실제 플라잉 스퍼 스피드에는 보다 대담하게 연출된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실제 전면 그릴을 검은색으로 칠해 차체와의 대비를 더욱 명확히 드러냈고, 고성능 모델에 맞춰 대담하게 그려낸 바디킷을 적용했다.측면에서도 이러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특별 사양의 가치를 제시하는 스피드 레터링은 물론이고 도어 패널 하단의 디테일, 22인치 휠 등을 더해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끝으로 후면에는 세단 고유의 큼직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고 대담하고 고급스럽게 연출된 차체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고성능 모델의 퍼포먼스를 제시하는 머플러 팁을 바디킷 양끝에 적용해 그 가치를 높인다.더욱 대담하게 연출된 실내 공간벤틀리 플라잉 스퍼 스피드의 실내 공간은 앞서 공개된 벤틀리의 다른 ‘스피드’ 사양들과 같이 여러 디테일 등이 곳곳에 더해져 더욱 특별한 세단의 가치를 선사한다.실제 플라잉 스퍼 스피드의 대시보드는 고유의 넉넉한 여유, 고급스러운 연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특별한 감각을 선사하는 오렌지 색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져 특별함을 선사한다.여기에 짙은 어둠과 같은 검은색 패널을 더해 선명한 스피드 레터링을 새겨 색채의 대비, 그리고 스피드 모델의 정체성을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이와 함께 시트 역시 고급스럽고 강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오렌지색 파이핑은 물론 여러 디테일을 더했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은 각종 연출 등을 더해 세단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더불러 하이엔드 차량에 걸맞게 고객 선택에 따른 다양한 컬러의 연출도 가능하도록 했다.풍부한 출력을 선사하는 럭셔리 세단플라잉 스퍼 스피드의 보닛 아래에는 우수한 출력, 그리고 특별한 주행 감성을 누릴 수 있는 대담하고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마련했다.실제 거대한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635마력과 91.8kg.m의 토크를 제시하는 W12 6.0L 트윈터보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우수한 출력을 연출한다. 이와 함께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AWD 시스템이 마련된다.이러한 구성을 통해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뛰어난 운동 성능, 특별한 사운드의 매력을 선사한다. 실제 정지 상태에서 단 3.8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며 333km/h에 이르는 폭발적인 성능을 과시한다.참고로 이러한 수치는 기존의 플라잉 스퍼 V12 모델과 큰 차이는 없는 것이지만 ‘럭셔리 GT’ 세단의 가치를 드러내기엔 부족함이 없는 운동 성능이다.여기에 보다 즐거운 특별한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다이내믹스 모드’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상황에 따른 우수한 출력 배분, 차량의 움직임 등을 능숙하게 조율해 럭셔리 GT의 가치를 선사한다.또한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했다. 특히 ‘저온’에서의 성능 저하를 막기 위해 새로운 소재 구성을 적용해 주행의 완성도를 높였다.한편 벤틀리 플라잉 스퍼 스피드를 공개하며 컨티넨탈 GT와 컨티넨탈 GT 컨버터블, 플라잉 스퍼로 이어지는 ‘스피드 라인업’을 더욱 탄탄하게 구성하게 됐다.모클

29/11/2022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브랜드개 첫 번째 전기자이자 SUV ‘일레트라’의 성능 및 가격을 공개했다.일레트라는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개발된 엘레트라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의 차량과는 다른 거대한 체격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특히 5,105mm에 이르는 긴 전장은 물론 넓고, 높은 전폭과 전고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와는 차원이 다른 ‘포트폴리오’의 시작을 알린다.여기에 대담한 스포츠카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프론트 엔드와 미래적이면서도 날렵한 감성이 돋보이는 각종 디테일이 더해졌다.실내에는 기존 로터스와 달리 앰비언트 라이팅이나,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그리고 각종 디지털화 된 요소들이 ‘미래의 로터스’를 구현한다.일레트라는 총 세개의 사양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선택지, 그리고 우수한 성능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기본 사양과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 일레트라 S는 환산 시 595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터 시스템과 112kWh의 배터리를 장착했다.여기에 일레트라 R의 경우에는 환산 시 893마력에 이르는 전기 모터 시스템, 그리고 우수한 주행거리를 보장하는 112kWh의 배터리가 자리한다.이를 통해 일레트라 R은 정지 상태에서 단 3초 이내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수한 최고 속도로 ‘스포츠카의 매력’을 완성한다.일레트라의 판매가격은 12만 990유로부터 시작하며 초고성능의 일레트라 R은 15만 990유로부터 시작한다.모클

25/11/2022

아메리칸 럭셔리를 앞세운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 전동화 포트폴리오에 방점을 찍는 존재이자 ‘화려함을 선사할 존재’인 전기 플래그십 세단, ‘캐딜락 셀레스틱(Cadillac Celestiq)’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셀레스틱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캐딜락 브랜드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역대 모델로 지금까지의 캐딜락 차량 중 가장 진보된 기술은 물론이고 캐딜락의 황금기를 떠올리게 하는 화려함으로 무장한 차량이다.셀레스틱은 리릭(Lyriq)과 같이 ‘–iq’ 기반의 네이밍을 앞세웠고 전기차를 위한 디자인 기조인 ‘아트 오브 트래블(Art of Travel)’을 기반으로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곳곳에서 고객들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실내는 차원이 다른 소재감과 장인정신에 기반한 풍부한 디테일로 ‘아트 오브 트래블’이라는 맞춤화된 디자인 철학을 구현한다. 더불어 운전석과 조수석에 걸쳐 적용된 55인치 8K급 HD 디스플레이는 ‘기술 가치’에 방점을 찍는다.수작업의 비중, 그리고 개인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비중을 높인 차량인 만큼 기본적인 구성 외에는 고객이 선택한 소재 및 연출이 더해지며 앰비언트 라이팅을 보다 고급스럽게 다듬어 ‘아메리칸 럭셔리’에 방점을 찍는다.전문 오디오 엔지니어가 맞춤형으로 튜닝한 38개의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이 더해져 실내 공간에서 더욱 특별한 음향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캐딜락은 다채로운 음장, 풍부한 표현력을 자부한다.실내 공간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사양인 만큼 넉넉한 1열 공간과 2열 공간을 선사하며 보다 쾌적한 거주성, 그리고 공간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적재 공간 역시 기대감을 더한다.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량인 만큼 셀레스틱은 얼티엄 플랫폼(Ultium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며 111kWh 배터리 팩과 2개의 모터로 작동하는 사륜 구동 추진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쾌적하면서도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한다.실제 GM 자체 인증 기준 최고 출력 600마력과 강력한 토크를 구현해 보다 쾌적한 운동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하며 1회 충전 시 약 483km에 이르는 주행 거리, 그리고 우수한 고속 충전 기능을 더해 ‘활용성’을 높였다.여기에 주행 속도에 따라 후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시스템, 그리고 전기차 주행에 최적화된 AWD 시스템 등을 더해 ‘주행 가치’ 그리고 주행의 완성도를 높여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셀레스틱은 오는 2023년 12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며 미국 시장에 먼저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판매되어 ‘전세계’의 소비자들과 마주할 예정이다.모클

23/11/2022

하이엔드 튜너, 노비텍(NOVITEC)에 소속된 튜닝 브랜드 ‘스포펙(SPOFEC )’이 롤스로이스의 특별한 세단, ‘고스트 블랙 배지’를 새롭게 다듬었다.이번에 공개된 스포펙의 ‘고스트 블랙 배지’는 그 자체로도 화려하고 대담한 세단인 ‘고스트 블랙 배지’를 더욱 특별하게 다듬어 이목을 집중시킨다.가장 먼저 돋보이는 건 외형의 변화에 있다. 실제 스포펙은 고스트 블랙 배지에 새로운 전면 바디킷 및 디테일을 더해 차별화를 이뤄냈다.이를 통해 일반적인 고스트 블랙 배지 대비 더욱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할 뿐 아니라 브레이크 냉각 부분의 개선을 이뤄냈다.이러한 모습은 측면과 후면에서도 이어진다. 실제 보센의 22인치 단조 휠을 더해 특별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에어 서스펜션으로 ‘지상고 조절’을 더했다.더불이 실내 공간은 고객 개개인의 선택에 따라 추가적인 변화를 더할 수 있도록 했지만 ‘블랙 배지’ 고유의 감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출력 역시 소폭 개선됐다. 스포펙의 플러그 타입의 ECU 튜닝 모듈, ‘N-트로닉’을 통해 최고 출력을 706마력까지 끌어 올렸다.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4.3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민첩성을 갖췄고 최고 속도는 250km/h로 동일하다.한편 스포펙의 고스트 블랙 배지 튜닝 사양에 대한 문의 및 구매 등은 스포펙의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가능하다.모클 

18/1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