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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 5 시리즈의 최신 사양과 순수 전기차 i5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5 시리즈와 i5는 기존 5 시리즈 대비 한층 커진 체격, 여유로운 휠베이스 등을 더했을 뿐 아니라 디자인 역시 큰 변화를 더했다.실제 새롭게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그리고 검은색 사이드 스커트, 새로운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 여러 디자인 요소들의 변화가 더해졌다.이를 통해 새로운 5 시리즈와 i5는 더욱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자아내고 ‘프리미엄 세단’의 무게감을 과시한다.실내 공간은 앞서 등장한 7 시리즈, i7 등과 같이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담아냈고, 비건 소재, 그리고 베간자 가죽 등을 더했다.여기에 화려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OS 8.5를 적용해 더욱 다채로운 기능 및 우수한 편의성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파워트레인은 구성은 48V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사양과 함께 순수 전기차 등이 구성되었으며 ‘PHEV’ 모델 또한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내연기관의 경우 2.0L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520i와 520d가 마련되며 xDirve 등이 주행 편의성 및 안정감을 더한다.더불어 전기차인 i5 eDrive40는 340마력을 내고, 상위 모델인 i5 M60 xDrive는 601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BMW의 새로운 5시리즈와 i5는 곧 구체적인 트림과 가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더불어 국내에서도 오는 10월 공식 데뷔를 예고한 상태이며, 관련된 내용 역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모클

오늘

BMW는 최근 전동화 기조는 물론이고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며 다채로운 신규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어느새 그 어떤 브랜드보다 ‘다채로운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고, 미래 시장에 능숙히 대응하는 모습이다.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전통적인 즐거움’에 대한 고민, 그리고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BMW는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내연기관을 품은 차량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오늘의 주인공, M240i xDrive는 이러한 ‘노력’ 중 하나일 것이다.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더하고,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는 BMW가 ‘전통적 즐거움’을 계승기 위해 선보인 컴팩트 퍼포먼스 쿠페, BMW M240i xDrive는 과연 어떤 매력과 가치를 선사할까?시승을 위해 준비된 M240i xDrive는 말 그대로 고성능 컴팩트 쿠페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실제 M240i xDrive는 4,537mm의 짧은 전장과 함께 각각 1,838mm와 1,390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춰 기반이 되는 ‘2 시리즈 쿠페’의 체격을 그대로 드러낸다. 휠베이스는 2,741mm로 체급 대비 긴 편이다. 여기에 고성능 엔진, xDrive 등이 더해지며 공차중량은 1,719kg로 제법 무겁다.대담하게 그려진 컴팩트 쿠페앞서 설명한 것처럼 M240i xDrive는 BMW가 쌓아온 ‘내연기관의 기술’을 알맞게, 그리고 또 즐겁게 배치한 고성능 컴팩트 쿠페다. 과거 레이스카 등으로 이어졌던 M235i의 실질적인 후계 모델이자 xDrive를 통해 보다 견고하고 민첩한 드라이빙을 강조하고, 이를 외형적으로 표현했다.실제 M 퍼포먼스 고유의 매력이 도드라지는 프론트 그릴의 연출과 함께 대담한 스타일의 바디킷, 그리고 ‘체급 대비’ 과격한 엔진을 과시하는 듯한 대담한 보닛 등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바디킷의 ‘삼각형’ 연출은 최근의 BMW가 선보이고 있는 바디킷 디자인을 고스란히 이어간다.측면에는 작지만 균형 잡힌 쿠페의 매력을 능숙히 드러낸다. 낮게, 그리고 직선적으로 그려진 숄더 라인에 명료히 그려진 루프 라인이 자리해 차량의 존재감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M의 감성을 담은 휠, 볼륨감이 도드라지는 리어 펜더 등이 ‘퍼모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후면은 보는 이들의 시선에 따라 평가가 갈린다. 컴팩트 BMW의 감성, 그리고 트렁크 리드를 살짝 잡아 당긴 고유의 연출은 인상적이지만 ‘정체성’이 모호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든다. 차라리 BMW 쿠페들에 적용되는 날렵한 것이 더 어울릴 것 같았다.한편 이러한 모습을 보고 있자면 세대 교체를 이어가며 어느새 ‘세그먼트’을 옮긴 3 시리즈, 그리고 M3의 ‘진정한 대체재’라는 생각도 든다. 실제 M240i xDrive는 과거의 M3 쿠페와 비교해도 ‘유사한 체격’을 갖춰 또 다른 의미의 ‘후계’라 생각된다.컴팩트 BMW에 내려앉은 M의 감성고성능 쿠페의 감성을 더한 M240i xDrive의 실내 공간 역시 ‘컴팩트 BMW’ 그리고 M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실제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 등의 기본적인 구성은 여느 1 시리즈, 2 시리즈 등과 유사한 모습이다. 대신 M 퍼포먼스 모델을 강조하듯 M 로고를 새긴 스티어링 휠, 그리고 도어 패널의 독특한 디테일 등이 ‘특별한 매력’을 자아낸다.참고로 M240i xDrive은 도어 패널 외에도 시트, 도어 씰 플레이트 등에서도 M, M 퍼포먼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러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센터페시아에 자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BMW 고유의 그래픽, 그리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전반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실제 내비게이션 기능은 물론이고 스마트폰과의 연결, 그리고 각종 설정 등을 손쉽게 조율할 수 있다.여기에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견실함’을 더한다. 다만 이러한 견실함에도 최신 BMW에 담긴 OS8이 주는 ‘만족감’에는 미치지 못한다.체격이 작은 만큼 실내 공간의 여유, 거주성은 그리 우수한 편은 아니지만 ‘드라이빙에 집중한 구성’을 과시한다. 실제 1,390mm의 낮은 전고에도 불구하고 1열 공간에서는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구현하기에 어려움이 없다.여기에 시트의 기본적인 구성이나 착좌감, 그리고 홀딩 능력도 우수하다. 다만 2열 공간은 말 그대로 협소하다. 실제 평범한 체격의 운전자가 1열 시트에 앉은 경우, 2열 공간은 말 그대로 ‘사용의 어려움’이 존재한다.적재 공간 역시 마찬가지다. 트렁크 게이트의 개방감은 상당히 우수한 편이지만 적재 공간은 협소한 편이다. 그대로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4:24 비율로 폴딩해 추가적인 여유를 도모할 수 있다. 이는 아주 넉넉한 건 아니지만 ‘실용성’은 어느 정도 챙긴 모습이다.387마력을 품은 강렬한 퍼포먼스 쿠페퍼포먼스 쿠페, M240i xDrive의 핵심은 단연 강력한 성능을 내는 파워 유닛의 탑재에 있다.실제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87마력, 그리고 51.0kg.m의 풍부한 토크를 내는 직렬 6기통 3.0L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그리고 이 엔진에는 8단 스포츠 자동 변속기, 그리고 BMW의 AWD 시스템인 ‘xDrive’가 조합되어 견실함을 약속한다.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M240i xDrive은 정지 상태에서 단 4.3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채로운 주행 환경에 능숙하게 대응한다. 참고로 공인 연비는 9.6km/L(복합 기준, 도심: 8.3km/L 고속 12.0km/L)다.즐거운 일상을 약속하는 퍼포먼스 쿠페, M240i xDriveM240i xDrive의 외형을 충분히 둘러본 후 본격적인 주행을 위해 도어를 열고 시트에 몸을 맡겼다. 작은 체급을 기반으로 한 만큼 실내 공간이 여유롭진 않지만 드라이빙 포지션, 그리고 M 퍼포먼스 모델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여기에 고성능 쿠페인 만큼 시동을 거는 순간 387마력의 엔진의 존재감을 과시하는 풍부한 사운드가 실내 공간을 채운다. 작은 체격인 만큼 ‘엔진의 존재감’이 확실히 느껴져 ‘드라이빙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387마력의 심장에 합을 이루는 8단 변속기 역시 능숙하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컴포트 모들에서는 데일리카에 적합한 부드럽고, 쾌적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변속 속도, 충격 역시 아쉬움이 없다.본격적으로 달리기 시작하면 더욱 날카롭고 선명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부드러우면서도 폭발적인 즐거움이 공존하고, 상황에 따라 적극적인 수동 변속까지 능숙히 대응하니 ‘M 퍼포먼스’에 걸맞은 모습이다.앞서 설명한 것처럼 M240i xDrive은 체급 대비 꽤나 과격한 쿠페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데일리카의 가능성’을 품고 있다.실제 일상 속에서 M240i xDrive은 조금은 견고하고, 또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아주 능숙히 대응하지 못하는 건 사실이다. 대신 반대로 작은 체격, 기민한 조향 반응에 ‘다루기 좋은 쿠페’라는 걸 보다 확실히 드러낸다.M240i xDrive의 스티어링 휠은 무게감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조작에 따라 빠르고 기민하게 반응하는 차체 덕분에 도심 속 도로, 그리고 골목 등에서도 경쾌하게 움직인다. 다만 상황에 따라 ‘허리’로 전재히는 충격은 애석하다.물론 M240i xDrive의 매력이 도드라지는 건 ‘주행 템포’를 끌어 올릴 때다. 실제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대담하고 강렬한 드라이빙의 매력을 보다 선명히 느낄 수 있다.같은 엔진을 사용한 M340i 투어링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던 출력이 더욱 부각되고, 이를 능숙히 대응하는 변속기와 하체, 그리고 주행 한계를 한층 넓혀주는 xDrive의 힘이 더해져 ‘확신할 수 있는 즐거움’을 구현한다.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이 도심, 일상 속 도로 위에서의 ‘객기’에 그치지 않는다. 실제 M240i xDrive은 언제든 트랙을 달릴 준비가 되어 있는 차량이며, 트랙 위에서의 성과 역시 ‘확실한’ 차량이기 때문이다.한편 M240i xDrive는 작은 차량인 만큼 편의사양이 아주 넉넉한 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들을 모두 챙기고 있는 만큼 ‘즐거움’ 외에도 내실 부분에서도 견고히 다듬어졌음을 증명한다.좋은점: 컴팩트한 체격을 기반으로 한 즐거운 드라이빙 퍼포먼스아쉬운점: 협소한 2열 공간, 다소 크게 전해지는 노면 스트레스즐거운 주행을 위한 매력적인 솔루션가족을 위한 차량, 혹은 일상에서의 여유를 위한 차량으로 M240i xDrive을 택하는 건 사실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하지만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자 한다면 M240i xDrive은 무척이나 좋은 선택지이며 그로 인한 결과 역시 우수한 차량이다.점점 커지고, 복잡해지며 무거워지고 있는 세상, 가볍고 민첩하게 그리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다면 ‘M240i xDrive’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모클 

그저께

포드(Ford)는 그 어떤 자동차 브랜드보다 ‘미국의 감성’이 강조된 브랜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아는 것처럼 ‘포드’는 미국 시장만큼 유럽 시장에서도 다채로운 포트폴리오, 그리고 긴 역사를 과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라 할 수 있다.포드의 이러한 행보에 포커스(Focus), 피에스타(Fiesta) 등과 같은 차량들도 떠오르지만 1960~1980년대의 ‘카프리(Capri)’ 역시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코티나(Cotina)를 기반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이끌기도 했다.3세대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판매를 바탕으로 유럽에서 ‘포드의 성장’을 이끈 존재, ‘포드 카프리’는 과연 과연 어떤 역사와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1968-1973 / 코티나에서 시작된 포드의 새로운 존재, 초대 카프리1968년, 영국 헤일우드(Halewood) 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 카프리는 곧바로 유럽에서의 큰 사랑을 받았다. 그 사랑은 미국의 머스탱(Mustang)이 있다면, 유럽에서는 카프리가 있다고 말할 정도의 사랑이었다.2세대 코티나의 기술 요소를 대부분 적용한 2도어 패스트백 쿠페는 ‘머스탱’과 같은 호방함은 없었지만 유럽 소비자들이 원하는 탄탄한 패키징, 그리고 합리적인 구성 등을 과시하며 출시와 함께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됐다.실제 카프리는 4,280mm의 짧은 전장을 갖췄고, 휠베이스 역시 2,560mm로 당시의 기준으로 ‘중형차’에 불과한 체격을 갖췄다. 여기에 실내 공간의 구성도 깔끔함에 집중했고, 파워트레인 구성 역시 ‘머스탱’ 대비 무척 소박한 모습이었다.실제 카프리는 유럽 내 여러 시장은 물론 호주, 남아프리카 등에서도 생산되며 다채로운 엔진을 탑재했다. 실제 가장 작은 엔진은 4기통 1.3L 켄트 엔진이었고, 주력 엔진은 V6 타입의 퀼른, 에익스 엔진 등이었다.참고로 V6 2.6L 퀼른 엔진은 FIA ETCC(European Touring Car Championship) 그룹 2에 투입된 RS2600에 영향을 받기도 했다. 더불어 ‘유럽의 머스탱’을 꿈꿨던 만큼 V8 5.0L 레이아웃의 윈저 엔진 사양도 마련되어 선택지를 넓혔다.카프리는 데뷔 2년 만에 40만대 판매를 달성하고, 이후 1973년에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하며 ‘유럽에서 가장 사랑 받는 차량’ 중 하나가 됐다. 이외에도 각종 모터스포츠 무대에 투입되었으며 지속적인 개선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참고로 카프리라는 이름은 ‘제 1의 선택’은 아니었다. 당초 포드는 ‘콜트(Colt)’라는 이름을 부여하려 했다. 그러나 미쓰비시에서 이미 같은 이름으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어 결국 ‘콘술(Consul)’의 스포츠 버전에 사용했던 ‘카프리’를 택하게 됐다.1974-1978 / 오일 쇼크에 대응하는 2세대 카프리1973년 오일 쇼크로 인해 ‘자동차 개발의 기조’가 대대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실제 미국의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은 물론,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이 ‘보다 작고 합리적인 차량의 필요성’을 역설했다.이미 ‘머스탱 대비 작은 체격’을 갖고 있던 카프리의 체격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전반적인 패키징의 변화가 더해졌다. 실제 파워 유닛 구성이 모두 작아지며 보닛이 짧아졌고, 실내 공간 및 적재 공간의 여유를 더해 ‘상품성’을 높였다.이러한 변화를 맞이하며 2세대 카프리는 ‘패스트백 쿠페’에서 해치백 스타일의 쿠페로 개편되게 되었다. 대신 사각형의 헤드라이트 및 깔끔한 차체 구성은 그대로 유지해 ‘카프리의 DNA’를 이어갈 수 있었다.파워 유닛의 구성은 무척 소박했다. 1.3L 켄트 엔진부터 1.6L 핀토, 2.0L 퀼른 엔진 등이 탑재되어 ‘효율성 요구’에 능숙히 대응했다. 여기에 가장 큰 엔진의 경우에도 V6 3.0L 에엑스 엔진으로 ‘시대의 흐름’을 그대로 보여줬다.한편 포드는 2세대 카프리가 한창 생산되었던 ‘1976년’ 영국의 헤일우드 공장에서의 생산을 중단하고 독일 퀼른의 공장에서 모든 생산을 담당하도록 조율했다.1978-1986 / 개량으로 시대의 변화에 대응한 3세대 카프리1978년 데뷔한 3세대 카프리는 ‘실질적인 세대 교체’의 결과라 하기엔 아쉬움이 많았다. 당대의 평가로도, 그리고 지금의 기준으로도 2세대 카프리의 여러 부분을 개량해 ‘시대에 대응’한 사양으로 평가된다. 그렇기에 전반적인 구성은 기존 2세대와 유사하다.실제 3세대 카프리는 기본적인 차량의 형태, 구성은 물론이고 전반적인 수치 역시 유사한 모습이었다. 대신 시대의 흐름에 맞춰 더욱 깔끔한 프론트 엔드를 갖추게 됐고, 헤드라이트 역시 한층 작게 그려져 깔끔한 모습을 과시했다.더불어 유럽 시장의 기조에 맞춰 보다 쾌적한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는 ‘기아(Ghia)’ 모델이 투입되며 더욱 다채로운 소비자에 대응했다. 물론 그와 함께 V6 엔진을 탑재한 ‘S’ 사양은 유럽 포드의 대표적인 스포츠카의 자존심을 지켰다.변속기의 개량 등이 이어졌으나 파워 유닛 구성은 유사했다. 1.3L 켄트 엔진 대신 크로스플로 엔진이 적용되었으나 전반적인 엔진 구성은 동일했고, 최상단에 V6 3.0 구조의 에섹스 엔진은 그 위치를 꾸준히 지키며 ‘카프리’를 대표했다.유럽 시장에서 컴팩트 해치백, 스포츠 세단의 비중이 점점 커지며 카프리와 같은 쿠페형 모델들의 입지가 줄어들며 ‘카프리’의 인기 역시 줄어들었다. 결국 포드는 피에스타, 에스코트 등을 강조하며 ‘카프리’를 단종하며 그 역사를 마무리했다.모클

05/06/2023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최근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수동 변속기의 즐거움을 강조하기 위한 특별한 에디션 모델을 공개했다.미니의 고성능 디비전, JCW를 통해 등장한 ‘1to6 에디션(1to6 Edition)’이 그 주인공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차량이다.차량의 기본적인 구성과 파워 유닛의 배치는 기존의 JCW와 완전히 동일하지만 차체 곳곳에서 ‘수동 변속’의 의미, 그리고 그 가치를 강조한다.실제 차량의 외형에서도 1to6 에디션만의 감성을 강조할 수 있는 여러 디테일이 적용되었고, 데칼, 휠 등의 디테일 역시 차별화된 모습이다.특히 수동 변속기가 위치한 실내 공간에서는 기존의 JCW, 그리고 미니의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여러 디테일들이 자리한다.스티어링 휠에도 1to6 에디션을 알리는 전용의 배치가 적용됐고 조수석 대시보드 패널, 플로어 매트 등에서도 이러한 배지를 확인할 수 있다.여기에 수동 변속기에는 붉은색 색상, 그리고 스티치 등을 더해 수동 변속기의 존재감과 수동 조작에 대한 집중력을 높인 모습이다.이외에도 선루프 패널에는 에디션 모델의 한정 생산을 의미하는 레터링을 추가로 배치해 1to6 에디션의 특별함을 한층 강조한다.수동 변속기가 고정적으로 배치된 것 외에는 1to6 에디션의 파워 유닛과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등은 기존의 미니 JCW와 모두 동일하다.한편 미니 1to6 에디션은 뉘르부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유럽과 미국, 캐나다와 멕시코 등에서 999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모클 

02/06/2023

전동화 전환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일본의 혼다(Honda)가 브랜드의 변화를 알리는 새로운 전기차, ‘e:Ny1’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e:Ny1는 새롭게 개발된 전기차 전용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디자인 및 각종 기술, 기능 등에새도 새로운 변화를 더해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킨다.특히 프론트 엔드는 더욱 깔끔히 다듬어졌고, 헤드라이트, 바디킷 역시 세련된 모습이다. 덕분에 e:Ny1는 ‘미래 시장을 위한 도심형 SUV’의 가치를 명확히 드러낸다.e:Ny1의 구체적인 체격 등은 따로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히든 타입의 도어 캐치, 그리고 깔끔한 구성 등을 앞세운 컴팩트 SUV의 존재감을 명확히 드러낸다.더불어 클래딩 가드 역시 비교적 얇게 둘러진 덕분에 다재다능한 SUV 보다는 ‘도심 속 주행’을 위한 보편적인 차량의 성격을 과시한다.실내 공간은 수평적인 대시보드 위에 깔끔한 디지털 클러스터, 큼직한 세로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앞세웠다.이외의 요소들은 혼다 고유의 연출을 그대로 반영해 ‘브랜드의 포트롤리오’임을 증명한다. 또한 공간의 여유도 확실히 챙기며 ‘혼다의 패키징’ 경험을 과시한다.e:Ny1에는 150kW의 전기 모터가 적용되어 204마력, 31.6kg.m의 토크를 낸다. 여기에 68.8kWh의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412km(WLTP 기준)을 달릴 수 있다.여기에 급속 충전 기능을 통해 10%에서 상태에서 단 45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일상에서의 활용성을 더욱 높인다.한편 e:Ny1는 유럽 시장에 초점을 맞춘 차량이며, 그 외의 시장에 대한 출시 여부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모클

31/05/2023

자동차에 화려한 디자인을 더하는 것으로 유명한 ‘카렉스 디자인(Carlex Design)’이 페라리의 새로운 차량, 푸로산게(Purosangue)를 위한 패키지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카렉스 디자인의 푸로산게는 FUV의 특성에 맞춰 더욱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앞세웠다. 더불어 카렉스 디자인 만의 각종 요소들이 곳곳에 더해져 더욱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실제 카렉스 디자인의 푸로산게는 흰색의 차체에 녹색의 하이라이트 색상이 조화를 이뤘다. 여기에 새롭게 디자인된 카렉스 디자인의 23인치 휠 등이 더해져 더욱 고급스럽고 화려한 모습이다.여기에 카렉스 디자인의 전문 분야, 실내 공간은 더욱 화려한 모습이다. 푸로산게 고유의 공간 구성을 유지하면서도 카렉스 디자인의 다채로운 소재 활용 및 화려한 디테일이 곳곳에 자리한다.특히 녹색의 대시보드 패널은 물론이고, 도어와 시트 역시 녹색과 흰색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으로 ‘외형’과의 통일성을 강조한다. 더불어 이러한 모습은 ‘푸로산게의 여유’와 절묘한 합을 이뤄낸다.디자인을 앞세운 카렉스 디자인의 성격 상 푸로산게를 위한 ‘성능 패키지’는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푸로산게에는 이미 강력한 성능의 V12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FUV의 능숙함을 담았다.특히 푸로산게는 GTC4루쏘를 위해 개발된 4RM-S 시스템을 개선해 적용했으며 최신의 4WD 전용 제어 로직, 그리고 보다 민첩한 사륜조향 시스템과 조합되어 최적의 움직임을 자랑한다.한편 카렉스 디자인의 푸로산게 튜닝 패키지는 6만 1,500유로(한화 약 8,830만원)에 이른다.모클

30/05/2023

스포츠카 브랜드의 아이콘, 포르쉐가 브랜드의 역량을 집약한 초고성능 오픈 톱 스포츠카 ‘718 스파이더 RS(718 Spyder RS)’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718 스파이더 RS은 이전에 데뷔한 718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한다. 718 스파이더를 더욱 대담하고 강렬하게 다듬으며 포르쉐 브랜드의 기술력, 그리고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집약해 일상은 물론 트랙 위에서도 거침 없는 움직임을 예고한다.과연 새롭게 다듬어진, 그리고 더욱 대담하게 구성된 포르쉐의 고성능 오픈 톱 스포츠카 ‘718 스파이더 RS’은 어떤 차량일까?718 스파이더 위에 내려앉은 RS의 감성포르쉐의 새로운 오픈 톱 스포츠카, 718 스파이더 RS은 앞서 데뷔했던 포르쉐의 고성능 오픈 톱 모델인 718 스파이더, 그리고 모터스포츠 경험을 적극적으로 담아낸 쿠페 모델인 718 GT4 RS를 하나로 조화시킨 차량이다.이러한 배경으로 718 스파이더 RS의 프론트 엔드 및 기본적인 형태 등은 718 GT4 RS와 상당 부분 동일한 모습이다. 여기에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무게를 덜어냈고, 넓은 에어 밴트로 ‘공기역학’을 개선했다.여기에 수동식 오픈 톱 시스템이 자리한다. 컴팩트한 구성을 갖춘 소프트 톱은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구성됐고, 손쉬운 분리, 그리고 보다 용이한 수납이 가능해 ‘사용성’을 더한다.특히 선 세일은 단독으로 ‘비미니 탑 (Bimini top)’처럼 활용해 운전자와 조수석에 들어오는 강렬한 햇빛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웨더 디플렉터는 사이드 윈도우가 닫혀 있을 때 우천으로부터 내부를 완벽히 보호할 수 있다.차체 후면에는 트랙 위에서의 민첩함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요소들이 자리한다.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는 물론이고 전용의 배기 시스템 등 여러 요소들이 새롭게 더해져 ‘드라이빙의 기대감’을 더한다.드라이빙에 집중한 공간718 스파이더 RS의 실내 공간은 기존 718의 구성을 유지하면서도 경량, 그리고 강렬한 스타일링 요소들을 더해 ‘특별한 감성’을 자아낸다.포르쉐 고유의 수평적인 대시보드, 그리고 직관적이고 아날로그 요소들을 반영한 공간이 드라이빙의 기대감을 더한다. 여기에 붉은색 디테일, 경량화를 고려한 스트랩을 적용한 도어 패널 등 각종 요소들이 ‘RS’의 이름을 강조한다.여기에 기본 사양의 풀 버킷 시트는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되어 특별함을 자아내고 검은색 가주의 시트 커버, 그리고 타공 패턴의 레이스 텍스 시트 센터 등이 특별한 감성을 자아낸다.참고로 이러한 시트 센터는 아틱 그레이(Arctic Grey) 또는 카민 레드(Carmine Red)가 적용돼 보다 선명한 감성을 자아낸다. 한편 고성능 모델인 만큼 조된다. 또한 헤드레스트에는 ‘스파이더 RS(Spyder RS)’를 새겼다.500마력을 자랑하는 718 스파이더 RS718 스파이더 RS의 핵심은 단연 ‘모터스포츠의 경험’을 담아낸 강력한 파워 유닛에 있다.오픈 탑 미드 엔진 스포츠카 최초로 911 GT3의 자연 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과 45.9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특히 파워 유닛은 고회전 설계 기반으로 할 뿐 아니라 경량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했다.여기에 보다 민첩한 움직임을 보장하는 7단 PDK, 후륜구동 레이아웃이 조합되어 주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단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이러한 수치는 기존의 718 스파이더 대비 0.5초가 빠른 기록이다. 더불어 200km/h까지 가속하는데 10.9초를 요구하며, 최고 속도는 308km/h에 이르며 ‘강력한 파워 유닛’의 도입을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이외에도 스포츠 튜닝을 적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차체는 30mm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을 더해 주행 가치를 더한다.더불어 보다 적극적인 조율이 가능 지상고, 캠버, 트랙, 안티 롤 바는 모두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기본 사양을 오픈 톱 모델의 성향을 감안, 718 GT4 RS 보다 조금 더 부드럽게 다듬어 고유한 성격을 강조했다.포르쉐의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Andreas Preuninger) 부사장은 718 스파이더 RS에 대해 “718 스파이더 RS는 오픈 탑 차량이 선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린 강렬한 스포츠카”라고 설명했다.한편 718 스파이더 RS의 판매가격은 15만 5,575 유로부터 시작한다.모클 

29/05/2023

하나의 그릇에 두 개의 음식이 담기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릇 위의 두 음식이 서로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간혹 ‘맛’ 역시 좋지 않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무엇이든 하나로 섞어내는 행동은 그리 현명하지 않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그러나 놀랍게도 긴 역사, 그리고 수 많은 행적을 남겨 온 이들은 간혹 이러한 도전을 이어가며 소비자,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기도 한다. 오늘의 주인공,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이 선보인 GT 또한 강렬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담아내고자 했던 존재이다.과연 맥라렌 GT는 어떤 매력과 가치를 선사할까?최근 맥라렌의 스포츠카들은 롱테일 등의 일부 사양을 제외한다면 날렵한 외형과 컴팩트한 차체로 기대감을 더한다.그러나 GT는 사뭇 다른 체격을 자랑한다. 실제 4,683mm의 전장이나 2,675mm의 휠베이스 등은 여느 맥라렌보다 더욱 길게 구성됐기 때문이다. 물론 각각 2,095mm와 1,213mm의 전폭과 전고는 여전해 ‘맥라렌’의 실루엣을 능숙히 드러낸다. 참고로 GT의 공차중량은 1,530kg다.여유를 담아낸 맥라렌 GT우리의 기억 속 맥라렌은 언제나 예리하게 다듬어진 도검과 같았다. 가볍고, 날카롭고, 치명적이었다. 그러나 GT는 차량이 추구해야 할 ‘속성’에 또 다른 의미가 더해진 만큼 더욱 유려한 차체로 독특함마저 자아낸다.물론 세세한 부분에서는 맥라렌 고유의 이미지를 명확히 드러낸다. 전면에서는 맥라렌 특유의 날렵한 프론트 엔드, 스포티한 바디킷은 물론이고 엠블럼을 떠올리게 하는 곡선의 헤드라이트가 시선을 끈다. 특히 시승 차량의 경우에 붉은 차체가 검은색 바디킷과 대비를 이뤄 더욱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여기에 낮은 보닛 라인과 A필러부터 차체 후면까지 길게, 그리고 곡선으로 그려진 루프 라인은 맥라렌의 ‘기술적 욕심’을 드러낸다. F1 무대부터, 그리고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에서 얻어낸 ‘공기역학’에 대한 이해인 셈이다.더불어 차체 곳곳에는 맥라렌 특유의 입체적인 연출이 어우러지며 폐쇄된 엔진에 시원한 공기를 전해줄 ‘통로’가 곳곳에 자리한다. 이와 함께 거대한 휠과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드라이빙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한다.후면에서는 다시 한 번 맥레란 고유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각지고, 직선적인 연출 대신 특유의 곡선을 강조한 차체 구조, 그리고 맥라렌의 레터링과 마치 얇은 눈썹처럼 그려진 리어 램프 등이 시선을 끈다. 물론 고성능 모델인 만큼 거대한 머플러 팁 역시 확인할 수 있다보다 쾌적한 일상을 위해고성능, 그리고 여유로운 투어러를 지향한 만큼 GT의 실내 공간은 여느 맥라렌보다 더 여유롭게 구성됐다.맥라렌의 차량 개발 기조, 그리고 ‘기반’으로 인해 실내 공간이 아주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분명 ‘일반적인 맥라렌’ 대비 여유를 느낄 수 있다. 가죽의 색상마저도 한층 밝게 구성되어 ‘차량의 성격’을 설명하는 모습이다.여기에 맥라렌 고유의 스티어링 휠과 깔끔하게 다듬어진 센터페시아 등이 시선을 끈다.센터페시아에 자리한 세로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건 아니지만 차량을 이용하며 사용할 여러 기능이 실용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조작성도 나쁘지 않아 전반적인 만족감이 준수하다.이와 함께 일상, 그리고 긴 여정에서도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바워스 & 윌킨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량 가치를 더한다.스포츠카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시트, 그리고 맥라렌 특유의 섀시 구조 등이 마련된 공간은 ‘넉넉하다’라고 말하기엔 분명 어려움이 있다. 그래도 2인승 모델로는 준수한 거주성을 갖췄고, 시트 역시 다양한 상황에 맞춰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더불어 글래스 루프를 더해 실내 공간의 개방감, 그리고 시각적인 여유를 더해 ‘GT’라는 이름에 무척 어울리는 모습이다.GT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골프백’을 탑재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 모델이라는 점이다. 실제 프론트 보닛 아래에 150L, 그리고 시트 뒤쪽으로 길쭉하게 구성된 공간에 420L의 여유가 더해져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엔진룸 바로 위로 공간을 마련한 만큼 ‘엔진 열’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620마력의 심장을 품다맥라렌은 GT에게 차량의 컨셉, 그리고 도로 위에서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매력적인 파워 유닛을 부여했다.실제 맥라렌 720S에 적용됐던 V8 4.0L 바이터보 엔진을 새롭게 조율해 620마력과 64.2kg.m의 토크를 갖췄으며 7단 SSG 듀얼 클러치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조합해 보다 강렬하면서도 여유롭고, 또 쾌적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GT는 정지 상태에서 단 3.2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 역시 넉넉하다. 참고로 공인 연비는 8.4km/L로 체급, 출력 등에 비해 무척 우수한 편이다.대담하지만 부드럽게 달릴 수 있는 맥라렌F1 마니아, 모터스포츠 팬이 아니더라도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맥라렌’이 어설픈 달리기 실력을 갖췄거나, 혹은 주행 성능을 과장할 정도의 브랜드는 아님을 알 것이다. 그렇기에 GT는 그 자체로도 궁금증을 자아낸다.낮게 깔린, 너무나 맥라렌다운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드리고 드라이빙 포지션 등은 주행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다만 시트 뒤쪽으로 길게 이어진 차체, 이를 이용한 적재 공간을 보는 순간 머리 속은 더욱 혼란스럽다.제원에서 알 수 있듯 GT는 ‘달리기 성능’을 제대로 갖춘 차량이다. 어지간한 슈퍼 스포츠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620마력과 64.2kg.m의 토크는 탁월한 가속력을 ‘보증’하는 든든한 보증인이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말 그대로 대담하고 선굵은 드라이빙을 뽐낸다.엑셀러레이터 페달 조작과 함께 강력한 출력을 과시하며 도로 위를 질주한다. 발진 가속, 추월 가속 그리고 출력을 앞세워 이어가는 고속 주행 등 어떤 상황에서도 ‘출력의 부족함’으로 인한 어려움은 드러내지 않는다. 되려 우렁찬 사운드로 ‘감성’을 자극할 뿐이다.여기에 합을 이루는 7단 SSG 듀얼 클러치 변속기 역시 부족함이 없다. 슈퍼 스포츠에 걸맞은 빠른 변속 속도, 그리고 변속 후 출력의 전개, 변속기의 반응성 등 모든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가치’를 노골적으로 드러낸다.버튼식 기어 시프트 패널이 조금 낯설긴 하지만 쉽게 적응할 수 있다. 게다가 주행을 시작한 후에는 스티어링 휠 뒤의 시프트 패들로 언제든 적극적인 주행 개입, 그리고 즐겅무을 추구할 수 있다.이렇듯 강력한 성능, 그리고 폭력적인 성격을 갖췄지만 막상 GT의 움직임은 제법 상냥하고 부드러운 모습이다.실제 도심의 도로 위에서 GT는 강력한 성능을 능숙히 숨기는 모습이다. 여러 제어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엑셀러레이터 페달 조작에 따른 출력 전개도 능숙히 억제해 한층 여유로운 주행을 돕는다.물론 차량의 성격 상 노면에서 발생되는 스트레스에 대해 능숙하게 혹은 여유롭게 대하는 건 아니다. 그래도 차량의 성능, 그리고 실질적인 ‘주행 관련 수치’ 등에 비한다면 분명 ‘일상 속 차량’으로 가능성을 입증한다.덕분에 도심, 그것도 극심한 정체가 이어지는 구간에서 장시간을 주행하더라도 ‘차량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맥라렌이 서로 다른 매력을 능숙히 조화시킨 것을 확인한 것이다.물론 GT가 가장 돋보이는 순간은 ‘달리는 순간’이다. 주행 관련 조율을 스포츠, 트랙 등으로 바꾸면 언제든 대담하고, 극적인 주행을 해낼 수 있을 정도의 견고한 차체와 기민한 일체감이 느껴진다.일반적인 슈퍼 스포츠 모델 대비 전장이 길고 휠베이스가 긴 편이라 부담스러울 것 같았다. 그러나 막상 달리기 시작하니 가볍고, 다루기 좋고, 완성도 높게 구성된 하체를 활용해 거침 없는 주행을 언제든 구현할 수 있다.좋은점: 여유를 더한 매력적인 퍼포먼스아쉬운점: 다소 모호한 컨셉에서 오는 어색함능숙한 조화를 이룬 슈퍼 스포츠맥라렌 GT는 말 그대로 일상의 차량과 슈퍼 스포츠라는 두 개의 과제를 하나의 그릇에 능숙히 담아낸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그 어떤 슈퍼 스포츠 모델보다 독특하며 ‘합리적인 존재’일지 모른다.이러한 특성으로 일부 아쉬운 모습, 그리고 또 어색한 순간이 존재하긴 하지만 그래도 매력적이며 강렬한, 그리고 ‘활용성’을 갖춘 차량을 찾는다면 맥라렌 GT는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모클 

28/05/2023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세단 라인업에 중심을 잡는 E-클래스의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E-클래스는 프리미엄 세단을 대표하는 E-클래스를 더욱 정교하게 다듬었을 뿐 아니라, 전동화 시대에 접어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변화를 고스란히 담아내 더욱 특별한 매력을 보인다.더불어 E-클래스는 지난 1946년 데뷔 이후 누적 판매 1,700만대 이상은 물론, 국내에서도 누적 20만대 판매를 달성한 진정한 베스트 셀링 모델이자, 스테디 셀링 모델의 계보를 잇는 차량이다.과연 새로운 E-클래스는 어떤 차량일까?메르세데스-벤츠의 감성을 보다 선명히 더하다10세대 모델이 데뷔한지 7년 만에 등장한 완전히 새로운 E-클래스인 만큼 시각적인 부분은 물론 차량의 기본적인 구성에서도 많은 변화와 발전을 확인할 수 있다.실제 새로운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감성을 자아내는 프론트 그릴, 그리고 새로운 실루엣을 더해 독특한 매력을 드러내는 헤드라이트를 앞세웠다. 특히 프론트 그릴은 전동화 모델, EQ 등과 유사한 모습이라 더욱 독특하다.디자인 요소의 변화, 그리고 새롭게 구성된 바디킷 등을 통해 차량의 공기역학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주행 전반에 걸쳐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보닛, 측면의 실루엣 역시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져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이외에도 플러시 도어 핸드를 더하고, 공기역학을 고려한 새로운 휠 디자인 등을 더해 차량 전반적으로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새로운 E-클래스의 공기저항계수는 0.23Cd에 이른다.또한 기존 모델 대비 20mm 늘어난 휠베이스가 주행 안정성을 더할 뿐 아니라 실내 공간의 여유 역시 예고하며 차량 저반의 가치를 높인다. 후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실루엣을 담아낸 전용의 리어 램프를 더했다.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연출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한편 ‘PHEV 사양’ 역시 깔끔히 마련되어 새로운 E-클래스의 존재감에 힘을 더한다.기술로 빚어낸 새로운 E-클래스새로운 E-클래스는 더욱 정교하고 독특하게 그려진 외형은 물론이고 기술적 매력을 더하는 구성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실제 팝업 타입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함께 하이퍼 스크린과 유사한 ‘MBUX 슈퍼스크린’을 적용해 실내 공간에 보다 다채롭고, 수준 높은 기술력이 자리함을 과시한다. 여기에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트, 고급스러운 소재 등이 만족감을 더한다.센터 터널과 스티어링 휠, 그리고 도어 패널 등의 연출은 최신의 메르세데스-벤츠 및 메르세데스-EQ 등과 동일하게 구성해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보다 선명히, 그리고 직접적으로 드러낸다.여기에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학습하고, 나아가 운전자가 ‘특정 상황에 따라 자동 작동’하는 ‘루틴’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실내 공간에는 고급스러운 세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정교하게 다듬어진 시트를 마련해 1열과 2열 탑승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시한다. 여기에 무선 충전, 충전 포트 등 기술적 요소도 충분히 마련됐다.적재 공간은 깔끔히 구성됐고,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분할 폴딩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상황에 보다 능숙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져 ‘실내 가치’를 더한다.다채로운 파워트레인, 기술을 품다새로운 E-클래스는 전동화 기조에 맞춰 ‘전동화 기술’을 더한 다채로운 파워트레인을 마련한다. 실제 모든 E-클래스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사양, 혹은 PHEV 사양으로 마련되어 보다 쾌적하면서도 효율적인 주행을 보장한다.특히 48V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4기통 가솔린(M254) 사양 및 디젤(OM654M) 엔진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선택권, 그리고 보다 지속가능한 주행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할 계획이다.이를 바탕으로 가솔린, 디젤 엔진의 출력 외에도 추가적인 전기 모터를 통해 약 15~17kW 수준의 출력을 더한다. 덕분에 발진 가속, 추월 가속 그리고 재가속 상황에서의 쾌적한 움직임 및 보다 우수한 효율성을 약속한다.메르세데스-벤츠는 아직 구체적인 제원 및 상세 수치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이는 PHEV 사양 역시 마찬가지다. 대신 PHEV 모델은 25kWh의 배터리로 보다 적극적인 주행 및 약 100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제시한다.(WLTP 기준)이외에도 새로운 E-클래스는 다채로운 기술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세단의 매력을 선사한다. 졸음운전 경고 시스템 ‘어텐션 어시스트’의 경우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졸음 및 운전 집중 상태를 파악하고 음향, 시각 경고를 더한다.이외에도 다채로운 주행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은 물론이고 레벨4 자율주행 수준의 자동 주차 기술인 ‘인텔리전트 주차 파일럿’을 적용해 자동차 운영의 여뉴는 물론이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일상을 보장한다.다만 인텔리전트 주차 파일럿은 제한적인 수준이긴 하지만 레벨4 수준인 만큼 개별 국가 규정과 국가별 인프라 등에 따라 해당 기능을 적용하거나, 혹은 적용하지 못할 수 있다.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E-클래스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 및 관련 내용 등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내년 1분기로 예고했다.모클 

27/05/2023

르노의 모터스포츠 활동을 담당하는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이 새로운 컨셉 모델, A290 베타 컨셉(A290_ßConcept)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A290 베타 컨셉은 이전에 르노가 공개한 전동화 해치백 모델, ‘R5 터보 3E’를 떠올리게 하며, 알핀 특유의 스타일링 및 보다 강력한 컨셉을 담았다.실제 A290 베타 컨셉의 외형은 R5 터보 3E와 유사한 모습이다. 대신 알핀 특유의 흰색의 차체가 돋보이며, 보다 대담하고 강렬한 스타일링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다.컨셉 모델 고유의 과감하고 과장된 디테일, 연출 등을 통해 특별한 매력을 더한다. 실제 차체의 외장 컬러는 물론, 붉은색 디테일, 그리고 독특한 휠과 여러 부품들이 시선을 끈다.실내에는 1 2 시트 구조를 통해 운전자가 보다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알핀이 추구하는 스포츠 드라이빙’의 매력을 강조한다.다만 이런 모습은 ‘컨셉’에만 사용된다. 실제 알핀 측에서는 A290 베타 컨셉의 모습은 ‘모터스포츠에 대한 헌사’를 담은 것이며, 양산 사양은 보다 ‘보편적인 구성’을 갖출 것이라 밝혔다.A290 베타 컨셉은 독특하고 스포티한 구성에 맞춰 보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을 더했다. 전기 모터의 출력 개선과 더불어 차체 셋업에도 ‘알핀’의 경험을 담았다.특히 A110 및 알핀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기반으로 서스펜션은 물론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주행 관련 여러 요소들을 보다 정교히 조율해 ‘차량의 완성도’를 대폭 끌어 올렸다.또한 알핀은 보다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스티어링 휠에 ‘오버 부스트’ 기능을 더한다. 이를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더욱 강력한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한편 A290 베타 컨셉은 오는 2024년, 양산 모델로 이어질 예정이다.모클

26/05/2023

GM의 럭셔리 브랜드, 뷰익(Buick)이 중국 시장에 투입할 브랜드의 기함 ‘라크로스(LaCrosse)’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라크로스는 4세대 모델로 오로지 중국 시장에만 투입되는 것이 특징이며, 뷰익의 최신 디자인 및 최신의 기술 요소를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실제 새로운 라크로스는 최근 뷰익이 중국 시장에 투입한 전동화 SUV, ‘일렉트라 E5’와 유사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과시한다. 특히 한층 거대해진 프론트 그릴이 시선을 집중시킨다.이와 함께 긴 전장과 유려한 루프 라인, 그리고 긴 휠베이스가 더해지며 브랜드 기함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또한 섬세한 연출의 휠, 각종 디자인 디테일 등이 더해진다.실내 공간 역시 뷰익의 최신 디자인 기조를 반영했다. 와이드한 30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이 여러 기능을 효과적으로 연출하고 고급스러운 스티어링 휠, 버튼, 다이얼 등이 더해진다.특히 2,905mm에 이르는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1열 공간의 여유는 물론이고 2열 공간에서도 쾌적한 공간의 매력을 누릴 수 있고, 다채로운 편의사양이 탑승자의 만족감을 더한다.보닛 아래에는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180마력의 1.5L 가솔린 엔진, 230마력을 내는 2.0L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다.여기에 뷰익의 여러 편의사양과 주행 관련 안전 요소들이 대거 적용되어 보다 쾌적하면서도 여유로운 주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한다.한편 라크로스는 올 상반기부터 중국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모클 

24/05/2023